"프리고진 사망" 푸틴의 복수인가…"그때 비행기가 2대..아직 살아있다" 음모론.

이미지
바그너 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두고, 그 배후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장 반란에 대한 응징이란 분석인데요. 온라인에선 프리고진 사망이 사실이 아니라는  음모론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프리고진이 탑승자 명단에 있었을 뿐 실제 탑승했는지 여부가 의심스럽다.

부동산 가격 하락 결정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나?

1. 부동산 가격 결정 요인 중 하나는 수요와 공급 중 수요측면에서 전세가격 하락과 상승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경우가 있는데 주택의 수요를 결정하는 전세 값이 변동을 일으켜 상승하면 갭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전세 값이 하락하면 갭 투자를 할 여지가 없어지고 매매가격 하락요인이나 거래량 절벽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2. 두 번째는 공급측면에서 매물이 증가하거나 감소할 때 부동산 가격이 변동하게 되는데 기존 집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가격상승 기대감이 꺾이고 전세 가격이 빠져 하락하면 매매 가격도 하락하게 되고 일정 수준의 추가 하락전에 매도하려는 집 주인들의 매물로 공급이 급증하게 된다.

3.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의 특징이 전세를 이용한 갭 투자자들이 실 거주 목적의 소유자들 보다 절반이상 차지하고 있어 부동산 가격의 상, 하락의 가격에 민감해 매물의 급상승이나 급감의 형태를 만들 수도 있어 시장 가격 예측에 변수로 작용하기도 한다.

4. 또 하나는 정부의 정책으로 가격이 하락하거나 상승, 또는 경착륙 등으로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환율변동과 금리인상, 물가변동 등으로 인한 경제정책으로 금리인상이나 부동산 규제와 세제 등 정책 변동으로 시장 방향이 완전히 바뀌거나 가격 변동이 정체되는 현상도 일어났다.

5. 정부 정책에 대한 역 반응인데 정부의 하락 부동산 가격 급락과 거래량 증가, 경착륙을 위한 부동산 규제와 세제, 대출완화 등을 정부는 완화정책을 내놓으면 부동산 시장 참여자 들은 앞으로 더 많은 규제완화나 대출완화를 기대해 더 거래를 늦추는 현상 나타나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은 예상이 불가능한 시기와 부동산 정책이 있어야 할 것이다.

6. 부동산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한다 하더라도 거래량이 없으면 가격이 더 하락할 여지가 남아 있다고 보는 가운데 투자 목적인 매매가 수요가 먼저 거래가 일어나고 실 수요자들이 매수에 나서는 경향이 있으나 실 수요자들은 정부동산 가격이 더 하락할 기대심리와 정부의 완화정책과 지원정책을 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 매수를 미루다가 타이밍을 놓치는 경향이 일어났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 농업인이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취득세 50%, 양도세 감면, 농지연금, 직불금, 농지전용부담금 면제 등.

직불 금 얼마일까? 알아보기, " 4~5월 공익 직불 금 신청하세요 ", 지급 11~12월 소농 직불 금, 면적 직불 금, 선택형 지불 금

농지 사서 집 짓는 방법, 농지전용허가, 개발행위허가, 지목변경, 도로개설, 농지부담금, 성토, 정지 비용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