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특별 금융지원, 우대금리 적금 최대 10% 금리 제공
- 공유 링크 만들기
- 이메일
- 기타 앱
1.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에 이은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이 지속돼 일시적인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소상공인울 위환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먼저 1금융권에서 적금상품을 내놓을 예정으로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대략 3가지로: 자립지원 고금리 적금과 성실상환 지원대출, 연체이자 감면 등 소상공인들의 부채 지원 프로그램 들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2. 성실상환 대출은?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에게 보증기관과 협력하여 신규 대출을 지원하는 대출 프로 그램으로 1년간 연체없이 분할 상환하는 경우 대출금리 중 기준금리를 제외한 가산금리에 해당하는 이자를 다음 연도에 환급하는 프로그램의 대출상품이다.
# 현재나 가까운 미래 상환기간이 도래할 대출이 걱정인 중소상인들에게 상환자금 대출로 기대되는 상품이기는 하나, 각 지역 보증기관의 보증이 가능하다 해도 1금융권인 상품인지라 대출조건이 까다로울 것이 예상되지만 꼭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적극 대출상품에 도전해 볼만한 것이 가산금리를 다음 해에 환금한다는 것이다
# 가산금리를 기준금리를 제외한 금리를 다음 해에 환급한다는 것은 대출금리에 상당한 이자 감면 효과 과 있다. 현 부동산담보대출 금리가 약 7% 라면 현 기준금리 3.5% 를 제외하면 3.5%의 이자 50%인하 효과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신청해 봄직하고 추가적으로 우대금리까지 적용을 받으며 더 혜택을 볼 것으로 생각된다.
3. 자립지원 우대금리 적금 상품이다: 정부와 금융권은 중소상인들의 부채부실화에 따른 경제적 추락을 막고 금융권 부실채권 급증 방지에 상품으로 소상공인의 대출상환자금 마련을 위한 우대금리를 먼저 적용해 주며 해당 적금만기자금으로 대출을 상환하는 경우 한번 더 추가로 금리를 우대해 최대 연 10%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 현재 5%대 금리 예, 적금이 삭으러 들고 있는 상황에 소상공들을 우대해 높은 금리를 주는 적금으로 대출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이점은 적금만기시 대출상환을 하게 되면 한번 더 우대해 최대 연 10% 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 10% 적금이란? 우대금리를 두 번 적용 받아 활용한다면 상상 초유의 적금상품이 아닐 수 없다 예를 들면 1,000만원 적금을 모아 대환 하면 100만원, 1억을 모아 대환 하면 1천만원, 2억을 모아 대환 하면 2천만원의 3억은 3천만원의 현재 5% 예, 적금도 없는 금융상품에 10%적금이 중소상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저 신용자나 적금들 여력이 없으신 분들은 이용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 다음은 연체이자 감면인데: 일시적인 유동성이 부족하여 연체가 발생한 중소기업에 1개월 안에 연체를 정리하는 경우 이미 발생한 연체이자 3%를 전약 감면해주는 연체이자감면 프로그램이며, 토로나 피해 중소. 소상공인의 인터넷. 스마트 뱅킹 수수료 면제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상인데, 연체이자 감면인 이 시행은 좀 더 높의 혜택이 있어야 활용도가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 현제는 우리은행에서 발표한 소상공인 특별 금융지원 실시 계획을 문의하시면 되고 앞으로 1금융권 시중은행들도 속속이 이러한 상품들이 발표될 예정으로 전망된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