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고진 사망" 푸틴의 복수인가…"그때 비행기가 2대..아직 살아있다" 음모론.

이미지
바그너 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두고, 그 배후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장 반란에 대한 응징이란 분석인데요. 온라인에선 프리고진 사망이 사실이 아니라는  음모론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프리고진이 탑승자 명단에 있었을 뿐 실제 탑승했는지 여부가 의심스럽다.

금리 인상: 금리 인상에 따라 계속 높아가는 은행 이익

 kb, 신한, 하나, 우리, NH 농협, 5개 시중은행 신용 대출 금리 상단이 7.77% 인데 담보나 보증 없는 대출이고 변동형 주택담보 대출금리 상단이 7.13%, 8.15%까지 올라 간 적이 있다.


1. 은행의 대출금리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바탕으로 연동되어 결정 되는 것인데 은행이 대출금리의 상단이 9%로 보고 있다. 금통위의 베이비 스텝(0,25%), 빅 스텝이나 논란이 많은데 시장에선 베이비 스텝(0.25%)로 보고 있는데, 환율도 안정이 되고 더 올라가면 코스피에 영양을 주고 은행의 대출금리가 더 올라갈 확률이 높다.

2. 은행권에서는 이번 기준금리인상으로 3개월, 6개월, 12개월, 2년, 3년의 정기예금의 금리를 대폭 올려 시중의 돈을 잡으려 하고 있다. 결국 금융당국도 예, 적금 금리인상 경쟁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 하였고, 정기예금 5.2% 특판 12개월. 5개월 5.5% 기간이 짧은데 금리가 더 높은 상품이 나오고도 있다

3. 은행이 단기예금에 고금리를 주는 것은 은행의 자금 조달 성격이 크기 때문이며 아니면 은행채를 발행하는 것인데 시중 은행들의 은행 채 발행액이 186조5,690억으로 집계되었으며 이미 은행채도 엄청나게 내고 있다. 수신을 많이 하고 은행 체 발행을 많이 해서 기업에 기업대출을 많이 해줄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정부의 50조 플러스 알파도 은행으로 출연하고 해서 금융안전에 도움되는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

4. 은행이 자금 조달을 많이 해버리면 시중에 자금이 그 만큼 줄어 들어 더 힘든 캐피탈이나 증권사,  연동해서 은행이 5%면 더 플러스 알파해서 계속 올려 상품을 내야한다. 돈 있는 사람 거액자산가들은 일년 전만해도 1%대 금리였는데 일년이 지난 지금 5.5%을 받게 되 이자소득이 무 위험으로 5배가 올은 것이다. 

5. 은행들은 어떻게 돈을 버는 가에서 1월부터 9월까지 우리나라 전체은행의 이자 이익 이자가 수익액이 40조6천억에 이른다. 은행의 이자수익은 예대 마진으로 은행의 수익은 기준금리가 오르면 올라가는 구조로 되어있다, 기준점이 1% 였을 때 대출금리는 3%, 예금은 2% 대략 결정되고 기준금리가 3% 일 때 예금은 5%, 대출금리는 7, 8%에 이른다. 은행권 총 이익이 42조 3천억원 이다. 이자이익 수수료 등 비 이자이익을 포함하여 총 이익, 예대마진으로 인한이자, 은행의 이익 전체 96%를 차지 한다.

6. 국민은행 등 5대 지주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이  808조2,276억에 다르고 있으며 채권, 증권, 부동산 여느 투자 수익보다 단연 최고의 수입율인 것이다, 최소 5대 시중 은행만이라고 서민대출이나 기업대출에 있어 타 은행 금융지주보다 훨씬 크레딧 관리라 든지 시스템으로 차별화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 농업인이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취득세 50%, 양도세 감면, 농지연금, 직불금, 농지전용부담금 면제 등.

직불 금 얼마일까? 알아보기, " 4~5월 공익 직불 금 신청하세요 ", 지급 11~12월 소농 직불 금, 면적 직불 금, 선택형 지불 금

농지 사서 집 짓는 방법, 농지전용허가, 개발행위허가, 지목변경, 도로개설, 농지부담금, 성토, 정지 비용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