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고진 사망" 푸틴의 복수인가…"그때 비행기가 2대..아직 살아있다" 음모론.

이미지
바그너 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두고, 그 배후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무장 반란에 대한 응징이란 분석인데요. 온라인에선 프리고진 사망이 사실이 아니라는  음모론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프리고진이 탑승자 명단에 있었을 뿐 실제 탑승했는지 여부가 의심스럽다.

미국 소비자물가 지수: 미국 금리인상 늦출 수 있나?

1, 미국의 소비자지수가 8.2%에서 7.7%로 미국의 CPI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을 밑돌면서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었나 기대감으로 미국 증시와 한국의 중시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고물가 곡선은 내년 상반기까지 계속될 것이라는 견해를 보인다.


2, 물가측면에서 물가 정점은 찍었다고 볼 수도 있는데. 물가지수 중 중고차가 전월 대비 마이너스 2.4% 하락하였고 의류도 전월대비 마이너스 0.4% 그리고 의료 서비스 관련된 종목이 포함 됐으며, 반면에 유가와 주택가격이 전월보다 여전히 상승 압력은 남아 있다 라는 것이다

3, 물가 상승 압력을 높여왔던 유가 관련된 목록과 주택 관련된 쪽은 꺾이지 않았는데 경기에 예민한 수요변화 중 자동차, 의류, 의료 서비스가 꺾였다는 점들은 지금 환호할 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경기가 조금씩 안 좋아지는 시그널들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닌가 볼 수 있다.

4, 삶이 힘들면 자동차 사는 것도 조금 미루고, 의류 옷 사는 일, 의료 병원가는 것 조차 조금 참기도 하는 것으로,  7.7%를 기록한 것은 레벨이 낮아진 것은 예상치보다 좀 완만하게 하락하는 그런 그림들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 까라는 생각도 든다.

5, 소비자물가 지수가 피크점을 찍고 하락세로 보이지만 경기침체를 예고하는 것을 보여주는 두 시그널로 보이며, 통화정책에 대한 안도감이 시장에 반등 동력이었다면 그 다음 사이트에 있어서 스테이지는 경기가 안 좋아지는 것들을 반영하게 되는 시기가 돌아올 수 있다.

6, 통화정책 금리인상은 천천히 할 거야 그리고 좀 과도하다 라고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내년 하반기에는 금리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있지만 물가가 여전히 높거나 경제상황을 고려해 금리인상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7, 미국에서 소비자물가 만큼이나 중요한데  고용지표인데 실업률만 보면 탄탄한 걸로 그동안 알고 있었지만 자연 실업률이라고 할 수 있는 4%는 조금 이상 징후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몇 달 째 반복하고 있다,

8, 통상적으로 이런 패턴은 경기하락 직전에 나타나는 그림들이며 하나 걱정스러운 것은 기업의 비용 부담이 커지고 경기실적이 불확실성이 커지는 기업들이 사람을 더 이상 채용하지 않으려 할 것 이다.

9, 구인 건수가 완전히 급락 반전을 했으며, 대규모 해고자 수는 급등을 하고, 뉴스만 봐도 메타에서 만천명을 해고 하고 구조조정 이슈들이 나오고 애플 아마존도 줄이겠다고, 올해  년말까지 실업률이 올라갈 것이라 예상된다.

10, 미국의 금리인상은 계속될 것이지만 파월 의장의 연설에 실물경제 파장과 전반적인 경기상황을 고려해 인상 폭이나, 속도 조절을 할 것이라고 것이지 인상을 멈추거나 인하 하겠다는 것은 아니다.

11, 긴축을 하되 경제상황과 물가상황에 따라 정책금리 인상을 하는데 있어 첫 번째로는 시작할 때는 얼마나 빨리 할까, 두 번째는 어디까지 할까, 세 번째는 언제까지 할까 인데 지금 시장 참여자들의 기대심리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너무 앞서가는 것은 아닐까 한다.

12, 미 연준의 데이터의 경기상황들에 대해서 이상 징후가 계속적으로 감지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는데 유동성 환경이나 금융 컨디션이 금융환경지수 등이 최근 들어 많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은 긴축에 대한 부담 압박이 커지고 있는 것 같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직불 금 얼마일까? 알아보기, " 4~5월 공익 직불 금 신청하세요 ", 지급 11~12월 소농 직불 금, 면적 직불 금, 선택형 지불 금

" 농업인이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취득세 50%, 양도세 감면, 농지연금, 직불금, 농지전용부담금 면제 등.

농지 사서 집 짓는 방법, 농지전용허가, 개발행위허가, 지목변경, 도로개설, 농지부담금, 성토, 정지 비용 계산